아카이브/하루하루 살아가기

인생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

이민재님 2014. 7. 20. 22:44


대학원을 준비하면서 자기소개서를 쓰게 되었다. 이것도 회사에 들어가는 것과 마찬가지로 여러가지를 물어본다.


1. 대학 특별활동 사례

2. 리더십 활동 사례

3. 수상경력

4. 특기 및 자격증

5. 과거 이수과목 중 관심과목


여기까지는 그냥 내가 대학 생활을 하면서 해왔던 것들을 쭉 적어볼 수 있었다. 대단한 커리어는 아닐지라도 4년동안 나도 한 것이 있으니까... 그런데 마지막 항목에서 나는 2주째 막혀있는 상태이다. 제출기한은 내일모레까지인데...


"인생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위하여 어떤 노력을 하였으며 그 노력을 통해서 성취한 것을 반드시 포함하여 자개소개 및 면학계획을 해당 공란에 자유롭게 기술하시오."


내가 인생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뭘까?


군대 다녀와서 나의 목표는 '내 앞에 벌여진 일들을 하나 하나 성실히 해나가자' 였다. 그래서 성실히 하나 하나 해왔는데 그게 해결책이 아닌 듯 하다. 나는 지금은 완전한 슬럼프에 빠져있다. 생각보다 길다.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를 모르겠다. 

요즘 짠한건 아버지가 나를 너무 따뜻하게 대해주신다. 집에서 진짜 씻지도 않고 영화보고 게임하는데도 아버지는 게임하고 있는 나에게 과일을 가져다 주시고, 슈퍼가는데 뭐 사다줄까라고 물어봐 주신다. 그렇게 잔소리꾼인 아버지도 내가 지금 뭔가 이상하게 되었다고 감지하시는 것 같다. 그래서 오히려 말을 아끼시는 눈치다.


인생에서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뭐지?


인생에서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뭐지?


인생에서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뭐지?


인생에서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뭐지?


아무래도 오늘밤에 더 생각해봐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