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이브/하루하루 살아가기

소셜 네트워크 (The Social Network) (2010)

이민재님 2015. 7. 3. 10:10

소셜 네트워크 (The Social Network) (2010)


  마크 주커버그가 하버드에서 페이스북을 개발하게 된 스토리를 다룬 영화이다. 이 영화를 다 보고 이 영화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것인지에 대해 매우 궁금했다. 그런데 사실이었다. 실화를 바탕으로 이 영화를 제작한 것이었다. 마크 주커버그는 세계 최연소 억만장자이다. 그의 이야기를 보면서 이러한 기회는 엄청난 상황들이 겹쳐져서 모든 상황이 좋아야 가능한 일인 것 같다. 마크 주커버그도 페이스북이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성공할 것이라는 것은 몰랐다. 숀과의 대화를 통해서 깨우치게 된 것이다. 물론 모든 것이 외부적 상황에 의한 것은 아니다. 가장 핵심되는 것은 마크 주커버그의 코딩능력이었다. 그가 코딩을 할 줄 몰랐다면 아예 시작조차 할 수 없었다. 그러나 그가 아이디어를 훔치고, 가장 친한 친구를 배신했다는 것은 좀 흥미로운 사실이었다.